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전투표 첫날…민주 '충청권' vs 통합 '수도권' 공략
 
서정태 기자   기사입력  2020/04/10 [06:12]

  © 국민정책평가신문


 민주당, 이낙연 대전·충청 광폭 지원…임종석도
통합당, 김종인 서울·경기 수도권…유승민 서울

 

4·15 총선 사전투표 첫날인 10일 여야는 투표장으로 향하는 유권자들의 마음을 잡기 위한 선거운동을 이어간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더불어시민당과 함께 대전·충천으로 향해 합동 선거대책위원회를 연다. 이해찬 대표는 대전 중구 선화동에서 사전투표를 하고 선대위에 참여한다. 이인영 원내대표도 자신의 지역구인 서울 구로구에서 사전투표를 하고 투표를 독려할 것으로 보인다.

전날 종로 유세에 집중했던 이낙연 공동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은 대전·충청을 바쁘게 돌며 후보 지원 유세에 나선다. 충남에서는 문진석(천안갑)·박완주(천안을)·이정문(천안병) 후보의 출근인사를 지원하고 함께 조찬을 하며 격려한다.

이후 합동 선대위에 참여하고 대전 황운하(중구)·장철민(동구)·박영순(대덕구) 후보를 지원하기 위해 중앙시장을 방문한다. 점심에는 충북으로 향해 곽상언(보은군옥천군영동군괴산군) 후보를 지원하고 오찬을 함께할 예정이다. 오찬 뒤에는 다시 충남으로 향해 김종민(논산시계룡시금산군) 후보·박수현(공주시부여시청양군) 후보를 지원한다.

임종석 전 대통령비서실장 역시 서울역에서 사전투표를 마치고 문진석(천안갑), 이정문(천안병) 후보의 선거운동을 함께 하며 박영순(대전 대덕구) 후보를 돕는다. 오후에는 경남으로 향해 이재영(양산갑) 후보 지원 유세를 진행한다.

이석현 의원이 이끄는 '들러리 유세단'은 경기지역 후보들을 지원한다. 한준호(고양을), 문명순(고양갑), 홍정민(고양병), 이용우(고양정), 박상혁(김포을), 김주영(김포갑) 후보가 대상이다. 

민주당은 또 더불어시민당 지도부와 공개 사전투표를 하고 합동 선대위를 진행하는 등 동일성을 강조하기 위한 공동 행보를 이어나간다.

 

  © 국민정책평가신문

미래통합당은 전날에 이어 이날도 수도권에 선거 자원을 집중한다. 다만 박형준 공동선대위원장은 PK로 향해 선거 지원을 한다. 

황교안 대표는 여전히 종로구에서 자신의 선거에 집중할 예정인 가운데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은 경기에서 최춘식(포천시가평군), 김성원(동두천시연천군), 안기영(양주시), 신보라(파주시), 김영환(고양시병), 이경환(고양시갑) 후보 지원 후 서울에서 문병호(영등포구갑), 장진영(동작구갑), 지상욱(중구성동구을), 진수희(중구성동구을) 후보에 대한 집중유세에 나선다. 이창근(경기 하남시) 후보와 이수희(서울 강동구을) 후보도 지원한다.

통합당 유승민 의원도 김성동(서울 마포을) 후보와 윤상일(서울 중랑을) 후보를 연달아 방문해 수도권 공략에 힘을 보탠다. 

통합당의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의 원유철 대표는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사전투표소에서 사전투표를 하고 경기로 향해 김민수(성남시분당구을) 후보와 김은혜(성남시분당구갑) 후보 선거지원에 나선다. 

민생당은 손학규 상임선대위원장이 서울 용산역에서 사전투표 독려 캠페인에 참여하고 정원희(세종시을) 후보와 전홍기(공주시부여군청양군) 후보, 한민희(논산시계룡시금산군) 후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정의당은 심상정 대표가 경기 고양시 덕양구 화정동에서 사전투표에 참여하고 지역 유세에 나선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희망과 통합의 천리길 국토대종주 10일차 일정을 소화한다. 세종시부터 충남 천안까지 31.7㎞ 구간을 달릴 예정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4/10 [06:12]   ⓒ 정책평가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