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영 “한국당, 통 크게 국회로 돌아오라”

서정태 기자 | 기사입력 2019/05/23 [10:37]

이인영 “한국당, 통 크게 국회로 돌아오라”

서정태 기자 | 입력 : 2019/05/23 [10:37]

 

KBS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자유한국당을 향해 "자신의 주장만으로 상대를 제압할 수 있다고 믿는 것은 어리석다"면서 "통 크게 국회로 돌아오라"고 촉구했습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오늘(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일방적인 역지사지는 가능하지도 않고 진실하지도 않다"면서 "서로의 마음속에 분노와 화가 이글거린다면, 다시 국회 문을 연다고 한들 어떤 희망을 만들 수 있겠나"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민주당도 할 말이 없지 않지만 시급한 민생과 경기 대응을 위해 나선 협상의 길이라면서 "민주당이 내민 진정한 손길을 외면하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등대인 국민이 우리 모두에게 국회로 돌아오라고 불빛을 보낸 지 오래됐다"면서 "통 크게 국회로 돌아올 것을 거듭 요청한다"고 밝혔습니다.

조정식 정책위의장도 황교안 한국당 대표를 향해 "얼토당토않은 경제 괴담 유포는 즉각 중단하고 조건 없는 조속한 국회 정상화와 추경안 처리에 적극 협조하라"고 촉구했습니다.

또 "경제가 어렵다고 주장하면서 제1 야당이 장외투쟁을 하는 게 맞는 것이냐"면서 "국회를 마비시켜 정부, 여당의 경제회복 노력에 발목잡기를 일삼고 민생 추경을 방해하는 것은 책임 있는 자세가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