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내 최대 규모 MBA 박람회, 오는 9월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서 개최
 
김선경   기사입력  2018/08/01 [09:54]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MBA 박람회 기관인 The MBA Tour가 오는 9월 8일 토요일 서울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에서 국내 최대 규모 관련 박람회를 개최한다.

1993년 설립된 The MBA Tour는 세계적인 MBA 학교와 그들의 잠재적 지원자가 만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교육 행사를 진행해 왔다. ‘The MBA Tour’는 그들이 매년 전 세계를 돌며 진행하는 MBA 박람회 행사로 그 자체로 가장 직관적이고 강력한 브랜딩인 셈이다.

특히, The MBA Tour는 이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학교가 이들의 자문위원회를 통해 심사되고 선정되는 독특한 곳이다. 행사에 학교 대표로 참여하는 담당자들은 전임직원(full-time staff member)이며, 이를 통해 잠재적 지원자는 입학 과정에서 실제 의사 결정자와 상호작용 할 수 있게 된다.

이런 까다로운 선정 절차에도 불구하고 미국, 유럽, 아시아 최고 수준의 경영 전문대학원들이 대거 참여하는 만큼 공신력과 전통을 갖춘 행사로 정평 나 있다. 국내에서 진행되는 비슷한 행사들과 차별화 되는 이유도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Chicago Booth, Columbia, Carnegie Mellon Tepper, Emory Goizueta, Washington in St.Louis Olin. USC Marshall, UNC Chapel Hill Kenan-Flagler, Texas Austin McComb, Indiana Kelly등 미국 유수의 비즈니스 스쿨을 비롯하여 INSEAD, IE와 같은 유럽 명문 학교들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전 신청자의 경우 학교 입학 담당자와 1:1 혹은 소규모 상담(Meet-up)이 가능하다. 명문 학교인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으므로 빠른 신청이 필요하다. 박람회 세션의 경우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학교별 부스에서 자유로운 상담이 가능하다.

더불어 본인의 계획이나 상황에 맞는 MBA의 선택과 지원, 입학, 재정, 취업 연계 등의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패널 세션, 학교별 프레젠테이션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8/01 [09:54]   ⓒ 정책평가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