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재난지원금 반기' 홍남기에 "정말 나쁜 사람"

서정태 기자 | 기사입력 2021/02/25 [09:15]

이낙연, '재난지원금 반기' 홍남기에 "정말 나쁜 사람"

서정태 기자 | 입력 : 2021/02/25 [09:15]

 비공개 당정 발언 알려져…"국민 고통 앞에 겸손하라"

당정청 협의회에서 대화하는 이낙연과 홍남기
[연합뉴스 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4차 재난지원금 결정 과정에서 당에 공개 반기를 든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게 "정말 나쁜 사람"이라며 강하게 질타한 것으로 24일 뒤늦게 전해졌다.

    여권 관계자 등에 따르면 이 대표는 지난 14일 비공개 고위 당정청 협의회에서 홍 부총리와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에게 "당신들은 정말 나쁜 사람"이라며 "지금 소상공인들이 저렇게 힘든데 재정 걱정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 자리에서 "국민의 고통 앞에 겸손해야 한다"며 어느 때보다 강한 기조로 발언했다고 한다.

    이후 이 대표는 공개석상에서 14일의 당정 협의 분위기를 전하며 "싸울 준비를 하고 간다고 이야기했는데 실제로 그런 일이 벌어졌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 대표는 지난 2일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통해 "추경 편성에서 맞춤형 지원과 전 국민 지급을 함께 정부와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홍 부총리가 당일에 곧바로 페이스북에서 "한꺼번에 모두 하겠다는 것은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공개 반발하면서 당정 간 정면충돌 양상이 빚어졌다.

    이후 당정이 '선별지급 우선'으로 가닥을 잡았고, 번번이 당에 밀리던 홍 부총리가 '1승'을 올렸다는 해석이 나왔다. 이 대표는 '더 넓고, 더 두텁게'라는 원칙 아래 추경안을 편성해달라고 정부에 촉구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