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과학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윤모 "중동서 원유 70% 수입…산유국 정세 불안정 대응해야"
 
서장훈   기사입력  2020/01/24 [11:38]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우리나라는 중동에서 원유 70% 이상을 수입하고 있기 때문에 주요 산유국 정세 불안정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석유수급 비상대응태세'를 확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설 연휴 첫날인 24일 한국석유공사 서산 석유비축기지를 방문해 이같이 밝혔다.

이번 방문은 최근 중동 정세가 불안정한 가운데 중요 에너지시설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2005년 완공된 서산 석유비축기지는 비상시 중부권·수도권에 유류를 공급하는 국가 중요시설이다. 

성 장관은 "중동 등 정세 불안정으로 국내 석유 수급이 악화될 경우 비축유를 즉시 방출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며 "국가 중요시설인 석유비축기지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고양저유소 풍등 화재, 드론 출몰 등 새로운 위협요인이 증가하고 있다"며 위기 대응체계를 강화할 것을 주문했다. 

성 장관은 "한국석유공사는 과거 석유파동의 충격을 겪은 후 국내 석유수급 안정을 위해 설립된 기관"이라며 "우리의 준비 태세가 국민의 안위와 직결된다는 사명감으로 산업부와 한국석유공사가 함께 안정적인 석유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1/24 [11:38]   ⓒ 정책평가신문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