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죽전네거리 CGV 품은 상가 ‘죽전역 골든타워’ 7월 확정분양가 청약추첨
 
김선경   기사입력  2019/07/02 [09:23]

 

헤럴드경제

 


상가는 그 어떤 수익형 부동산보다도 유동인구가 중요하다. 유동인구는 곧 상가의 수요이기 때문에 유동인구가 얼마나 풍부한가에 따라 상가 투자의 성패가 갈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유동인구 확보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키 테넌트’ 점포의 유무다.

키 테넌트는 상업시설에서 고객을 유인하는 효과가 뛰어난 핵심 점포를 일컫는 말로,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나 멀티플렉스 영화관, 대형 서점 등이 대표적이다. 키 테넌트의 유무에 따라 유동인구는 물론, 인지도 확보 측면에서도 큰 메리트가 있으며 해당 상권 매출에도 큰 영향을 준다고 한다. 영화를 보거나 책을 사기 위해 수요층이 몰리는 유인효과뿐만 아니라, 주변 상가에서 식사 및 쇼핑을 하는 등 자연스레 체류시간을 늘려 상권 활성화에 용이하며 인파가 몰리다 보니 자연스레 인지도 상승효과도 나타나게 된다.

이러한 가운데 대구 달서구 죽전네거리 죽전역 바로 앞에 CGV가 입점하는 ‘죽전역 골든타워’가 분양예정 되어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키 테넌트 중에서도 영향력이 가장 크다고 평가되는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가 상가 8~11층 7개관 규모로 입점 계약되어 더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영화를 보기 위해 사람들이 모여들면서 집객력 강화 및 광역 수요 흡수가 예상되므로 죽전역 골든타워는 달서구를 대표하는 만남의 메카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또한 죽전역 골든타워 바로 옆에 이미 상가 입점이 완료된 죽전역 골든뷰 메디타워가 있어 높은 시너지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시선을 사로잡는 죽전역 골든타워만의 외관 특화 설계도 눈에 띈다. 실버톤의 화려한 외관은 유동인구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며, 상가 1층을 동선의 편리함과 접근성을 극대화하는 개방형 필로티로 설계하고, 걸으면서 문화, 여가, 쇼핑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오픈형 스트리트를 특화설계해 상가의 경쟁력을 높인다. 게다가 상가 내부에는 전층을 오가는 에스컬레이터 설계를 통해 전층을 수직동선으로 이동할 수 있어 편리하고 상가의 상권 활성화와 이용객의 편의를 돕는다.

죽전역 골든타워가 자리하는 죽전네거리는 최근 빌리브 스카이, 죽전역 동화 아이위시, 동서프라임 S 등 수많은 신규아파트들이 속속 들어서고 있는 달서구 대표 신흥주거지로 풍부한 배후수요가 확보되어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으며, 죽전역 골든타워 바로 앞에 죽전역 에스컬레이터가 설치 예정되어 있어 지하철역을 이용하는 수많은 유동인구 흡수에 최적화되어 있다.

또한 대구 동서를 가로지르는 달구벌대로와 서구-달서구를 잇는 와룡로 교차점에 위치한 코너상가로 접근성과 가시성이 우수해 인근 도보 방문객과 차량 방문 모두를 유입하기에 유리하다. 일반적으로 대로변 상가가 접근성이 뛰어나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는 장점을 바탕으로 임대료가 높게 책정된다는 점에서 이미 죽전역 골든타워를 주목하는 사람들이 많다. 게다가 서대구 KTX역 착공을 비롯해 죽전네거리 일대의 수많은 개발호재로 인구유입이 빠르게 증가하는 핵심지역에 위치해 기대가치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죽전역 골든타워는 대구 달서구 죽전동 273-27번지에 위치하며, 대지면적 2753.80㎡, 건축면적 1873.27㎡, 연면적 24975.38㎡, 지하 3층~지상 12층 규모로 건립된다. 하나자산신탁이 시행과 자금관리를 맡았고, 한양건설의 시공 ․ 책임준공으로 사업의 안정성과 투자신뢰도를 높인다. 분양홍보관은 사업지 옆 골든뷰 메디타워 2층(대구 달서구 달구벌대로 1545)에 자리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7/02 [09:23]   ⓒ 정책평가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