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평화철도 출발은 광명역에서"…광명시 기원 행사

서정태 기자 | 기사입력 2019/05/15 [08:31]

"남북평화철도 출발은 광명역에서"…광명시 기원 행사

서정태 기자 | 입력 : 2019/05/15 [08:31]

 "남북평화철도 출발역은 KTX광명역이 최적입니다."

연합뉴스

"남북평화열차 출발합니다"
 KTX광명역의 남북평화철도 출발역 지정 기원 행사서 박승원(왼쪽에서 첫번째) 광명시장이 행사 참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5.14.[광명시 제공]



경기도 광명시는 14일 4.27 남북정상회담 1주년을 기념하고 KTX광명역의 남북평화철도 출발역 지정을 기원하는 DMZ특별열차기행 행사를 했다.

이번 행사에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10세 이하 어린이부터 70대 어른까지 다양한 계층의 시민 272명이 참여했다.

DMZ특별열차를 타고 도라산역에 도착한 행사 참가자들은 도라산역 승강장을 견학한 데 이어 남북평화통일 및 KTX광명역의 남북평화철도 출발역 지정을 기원하는 걷기 행사를 가졌다.

또 인근 평화공원에서 평화통일 기원 메시지 쓰기 행사를 했으며, 박승원 광명시장 등은 대한민국의 평화와 번영을 기원하는 기념 식수도 했다.

도라산으로 출발 전 KTX광명역에서는 '통일의 북소리' 공연을 한 뒤 임시로 만든 '남북평화철도 열차 탑승 개찰구'에서 박 시장이 역무원 역할을 하며 가상 남북평화철도 탑승권 검사를 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남북평화열차 타고 도라산역으로 출발" 
KTX광명역의 남북평화철도 출발역 지정 기원 행사 참가자들이 도라산역으로 출발하며 화이팅을 하고 있다. 2019.5.15.[광명시 제공]



박 시장은 평화공원에서 33만 광명시민의 염원을 담은 발표문을 통해 "광명시는 지방정부 중에서 가장 먼저 남북평화철도 연결을 준비해왔다"며 "광명시 33만 시민과 함께 KTX광명역이 남북평화고속철도 출발역으로서 한반도 평화시대를 열고, 대한민국의 번영을 이끌 수 있도록 온 힘을 모을 것이다"고 말했다.

KTX광명역은 지난해 11월 한국철도건설협회 주관 '2018 철도정책 세미나'에서 남북평화철도 출발역 후보지로 선정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