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상이군경회'거룩한 희생, Thank you Turkiye' UN군 전상자 위로 행사 개최

오진규 기자 | 기사입력 2024/05/23 [18:31]

대한민국상이군경회'거룩한 희생, Thank you Turkiye' UN군 전상자 위로 행사 개최

오진규 기자 | 입력 : 2024/05/23 [18:31]

▲ 유을상 대한민국상이군경 회장


대한민국상이군경회(회장 유을상)는 23일 목요일 오전 11시, 튀르키예 크라운 플라자 앙카라 호텔에서 '거룩한 희생, Thank you Turkiye'라는 주제로 6.25 한국전쟁 참전 UN군 전상자를 위한 위로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튀르키예 UN군 전상자와 그 유가족, 미망인 등 약 80여 명이 초청됐다. 유을상 회장은 이들에게 위로금과 홍삼 제품 등의 기념품을 전달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유 회장은 "지난해 튀르키예 북서쪽 가지안테프 지역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고통받는 이재민을 돕기 위해 3000만원의 성금을 기탁한 바 있다"며, 이번 위로 행사를 통해 튀르키예 국민들에게 감사와 위로의 마음을 전했다고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은 축전을 통해 "대한민국의 자유를 수호하기 위해 생사를 넘나드는 전투와 혹독한 추위를 견뎌주신 튀르키예 UN군 전상자분들은 위대한 영웅이며, 우리 국민들은 그들의 희생을 결코 잊지 않을 것"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 정연두 주튀르키예 대한민국 대사


이날 행사에는 정연두 주튀르키예 대한민국 대사가 주요 외빈으로 참석해 격려사를 전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2022년 하와이에서 열린 현지 위로 행사에 이어 경희대 영웅태권도 어린이 시범단이 태권도 공연을 펼쳐 행사의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켰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상이군경회가 주최한 것으로, 국가를 위해 희생하거나 공헌한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와 감사를 표하는 자리였다. 유 회장은 "국가유공자 예우는 애국의 정신을 실천하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